재림교회에 대한 질문과 답변

재림교인들에게 묻는다

재림교회는 재림을 강조한다고 들었는데 그렇다면 휴거를 가르치는 것입니까?

그렇지 않습니다. 휴거(携擧, rapture)는 세대주의의 영향을 받은 이론으로 예수께서 재림하시기 전에 구원받은 성도들이 갑작스럽게 공중으로 끌어 올려져서 이 세상에서 사라진다는 주장입니다. 같이 밭에서 일하던 사람 중에서 한 사람이 갑자기 사라지고 자동차를 운전하던 사람이 순식간에 없어지며 같이 밥을 먹던 가족 중 한 사람이 하늘로 사라져 보이지 않게 된다는 주장입니다.

1992년에 한국에서도 한 목회자가 휴거의 날짜를 정해 놓고 사람들을 모았기 때문에 큰 파문이 생기기도 했습니다. 그 사건 때문에 교회가 사회적인 지탄을 받기도 했을뿐더러 주님의 재림을 웃음거리로 만들고 재림에 대한 기대를 약화시키는 부정적인 효과가 컸습니다.

재림교회는 휴거가 성경에 예언된 재림의 방법과는 크게 다르기 때문에 그 생각을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성경에는 예수님의 재림이 비밀스럽게 임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사람이 보는 가운데 천천만만의 천사와 함께 오신다고 했습니다(마 24:30-31; 행 1:11; 살전 4:16-18). 살아 있는 사람들이 갑자기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그 후에 우리 살아남은 자들도 그들과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 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살전 4:16-18)한다고 하였습니다. 비밀스럽게 사라지는 휴거는 성경에 나와 있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