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의 공적 문서에서 확대된 기타 문서들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 기타 문서

본 문서는 1980년 이후 교회의 지도부에 의하여 논의되고, 승인되어 가결되고, 최근의(2000년 이후) 교회의 공적 문서에서 확대된 진술(성명)과 지침서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대체로 문서들은 교회의 특정 대중을 염두에 두고 작성된 것이며, 어떤 것은 교회의 특수한 내부 문제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에이즈-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의 반응

에이즈(후천성 면역 결핍증)는 매주 점점 더 중대하게 다가온다. 우리는 우리 자신과 가족들을 위하여 염려한다. 우리는 다가올 수년 동안 백신이나 치료약이 가시화되지 않을 때를 우려한다. 무엇보다도, 우리는 강해지기를 원하면서 우리 평생 재앙이 되고 있는 무언가에 직면하여 무력함을 느낀다.

Long right arrow 더 보기

의학적 도움에 의한 인간의 생식에 관한 숙고

의료기술의 발달하면서 인간의 생식을 돕기 위해 많은 의료적 개입이 고안되어 왔다. 인공수정, 시험관 수정, 대리모, 배 이식(embryo transfer), 복제와 같은 방식들이 인간의 생식에 있어서 점진적으로 새로운 선택권을 제공한다.

Long right arrow 더 보기

유전자 개입에 관한 기독교 원칙

유전학에서의 대부분의 진보는 인간뿐만 아니라 지구상의 모든 생명의 영역들을 망라하여 모든 [생명체가 갖고 있는] 유전자의 기본구조에 관한 지식이 증대된 결과[의 산물]이다 (이탤릭체로 되어 있는 낱말은 이 진술의 끝에 있는 용어해설에 그 뜻이 설명되어 있다).

Long right arrow 더 보기

교회와 국가의 관계에 관한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의 선언

하나님은 사랑이시다. 이 우주에 대한 그의 법칙은 비할 데 없는 그의 자비심으로 인하여 일깨워진 [그의] 피조물들의 자발적 순종에 기초되어 있다. 사람의 마음에 자리하는 믿음만이, 그리고 사랑으로 촉발된 행위만이 하나님께 가납된다.

Long right arrow 더 보기

홍보전략 위원회-보고

1992년 연례회의에서, 기존의 인쇄매체를 통하여 교회의 모든 계층에, 대총회장의 지휘 하에 세계교회의 소통에 영향을 끼치는 관심사와 쟁점들을 제공하는 조치가 취해졌다. 거기에서 더 광범한 전자매체의 사용을 제안했고 행정부가 그것들의 사용에 우선권을 줄 것을 촉구했다.

Long right arrow 더 보기

교적 획득과 유지-호소

전 세계의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인들은 최근 수년 동안의 급속한 교인 증가에 기쁨을 표한다. 교회는 이 [현상을] 성령이 이끄는 운동의 증거이며 성경 예언의 성취로 본다(마태복음 24:14; 요한계시록 14:6, 7).

Long right arrow 더 보기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인들과 종교연합 운동

대총회 행정위원회는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의 종교연합 운동과의 관계에 관한 공식 성명을 결코 그와 같이(as such) 결의한 적이 없다. 한 권의 책이 그 주제에 대해 상세하게 썼으며(B. B. Beach, Ecumenism—Boon or Bane? [Review and Herald, 1974]) 많은 기사들이 수년 간 재림교회 출판사에서 나타났는데, 어드밴티스트 리뷰도 그 중에 하나이다.

Long right arrow 더 보기

대총회와 그 고용인을 위한 윤리적 기초/토대 진술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의 사명은 요한계시록 14:6~12에 나타난 세 천사의 기별을 바탕으로 한 영원한 복음을 모든 사람들에게 전파하며 그들을 인도하여 예수를 개인의 구주로 받아들이고, 또 그분의 교회와 연합하며 임박한 예수의 재림을 위하여 준비하도록 교육(/목양)하는 것이다.

Long right arrow 더 보기

여성의 생식기 절제 관련 합의에 관한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성명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인들은 전 세계를 위한 사명의 일부분으로서 인간의 온전함(wholeness)을 보존하고 회복하는 의료[혜택]을 제공할 변치 않는(firm) 책임이 있다.

Long right arrow 더 보기

인간 유전자 치료에 관한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성명

의학과 유전공학의 최근 진보를 통하여 환자의 세포 내 유전자 변형을 통하여 인간의 질병을 치료하는 일을 가능하게 되었다. 근래에 부각되고 있는 유전자 의학(genetic medicine) 분야에서 여전히 방법들을 개발하는 중에 있지만 임상실험과 최근 발전의 속도로 보아 [머지않아] 유전자 치료가 일반적이 되고 다용도(versatile)의 선택사항이 될 것이다.

Long right arrow 더 보기

성경연구 방법: 전제조건, 원칙, 방법

이 진술은 성경 연구방법에 관하여 훈련 받은 성경학자와 다른 사람들에게 지침서를 제공하고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의 모든 구성원들에게 보내어졌다(/전달되었다).

Long right arrow 더 보기

다른 기독교회와 종교 기관들과의 관계

다른 기독교회와 종교기관들과의 관계에서 오해와 알력을 불러일으키지 않기 위하여 다음의 지침이 제시되어 왔다. 1. 우리는 그리스도를 세계 복음화를 위한 신성한 계획의 일부로써 사람들 앞에서 높이는 기관들(agencies)을 인정하며 영혼을 그리스도께로 인도하는 일에 종사하는 타 종교단체에 속해 있는 그리스도인 남녀들을 매우 존경한다.

Long right arrow 더 보기

선교의 청사진(road map)-새 지침 A20

A 20 05 전제조건(rationale). 이 세상을 위한 하나님의 사명(/선교)은 우리의 사명(/선교)에 동기를 부여하고 특징짓는다. 이런 이유로 선교는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의 활력의 근원(lifeblood)이다. 선교는 우리의 정체성 안에 엮여져 있다.

Long right arrow 더 보기

안식일준수에 관한 지침

안식일준수에 관한 이 문서의 주된 목적은 안식일을 준수하면서 더 부요하고 의미 있는 경험을 갖기를 소망하는 마음으로 교인들에게 권고와 지침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이것이 전 세계적인 토대 위에 안식일 준수의 진정한 개혁을 향한 동력을 제공하게 되기를 희망한다.

Long right arrow 더 보기

변화하는 사회 환경에서 선교를 위한 안전장치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인들은 모든 민족(peoples)에게 하나님의 사랑의 영원한 복음을 전하기 위한 사명에 참여하여 그들로 하여금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와 주님으로 받아들이고 그의 남은 교회와 연합하여 주의 임박한 재림을 준비하게 한다.

Long right arrow 더 보기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를 위한 전략적 논점들(issues)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의 사명은 요한계시록 14:6~12에 나타난 세 천사의 기별을 바탕으로 한 영원한 복음을 모든 사람들에게 전파하며 그들을 인도하여 예수를 개인의 구주로 받아들이고, 또 그분의 교회와 연합하며 임박한 예수의 재림을 위하여 준비하도록 교육(/목양)하는 것이다.”(대총회 복무지침 A 05).

Long right arrow 더 보기

하나님을 위한 전적인 헌신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의 역사는 그들의 믿음을 활발하게 증언해 왔고 또 현재도 증언하는 개인들과 기관들의 모본으로 가득차 있다. 주님을 위한 그들의 열정적인 헌신과 그의 무한한 사랑에 대한 감사의 마음에서 그들 모두는 동일한 목표, 즉 복음을 타인과 함께 나누는 목표를 갖는다.

Long right arrow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