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 정체성 시스템

세계적인 요소

어드벤트 산스(Advent Sans)

많은 사람들이 어드벤티스트 상징물을 교회 로고로 생각하지만, 일반적으로 “로고”는 사용자의 특화된 이름(예: 애플 또는 나이키)과 결합된 상징물을 가리킵니다. 일부 조직의 경우 로고는 단순히 워드마크(예: 구글)로 알려진 사용자 정의 단어로 구성됩니다. 그러나 우리 조직의 경우, 하나의 사용자의 특화된 이름을 만들고 전 세계적으로 일관되게 사용하도록 하는 것은 유용하지도 않고 심지어 가능하지도 않습니다. 우리의 이름은 언어마다 다르고, 모든 기관은 고유한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몇 분마다 새로운 교회가 형성되고 명명되고 있으며, 그 이름은 대부분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에 다른 단어를 추가한 것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로고 시스템 확장 의뢰로 시작되었지만, 우리는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수백 개의 사용자 정의 워드마크보다 더 유용한 것이 필요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세계적인 다국어 시스템입니다.

우연인지 신의 섭리인지, 현재 세상에는 딱 하나의 보편적 서체가 있습니다. 이 서체는 최근에 출시되었습니다. 구글의 의뢰를 받고 유명한 모노타이프 주조 공장에서 설계한 노토(Noto)의 광범위한 언어 적용 범위는 설계하는 데 5년이 걸렸고, 제작에 수백만 달러가 들었으며, 현재 800개 이상의 언어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기존 기관 로고/워드마크를 사용하지 않는 한, 기관들은 어드벤트 산스로 전환하거나 앞으로 이름을 지을 때 어드벤트 산스를 사용하도록 권장합니다. 제공된 글꼴 파일 및 이름 설정 템플릿을 사용하면 시청자가 우리 모두가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인임을 인식할 수 있습니다.

어드벤트 산스 글꼴은 오픈 소스입니다. 모든 어드벤트 산스 글꼴은 SIL 오픈 폰트 라이선스 버전 1.1에 게시됩니다. 최신 어드벤트 산스 글꼴 및 이름 지정 템플릿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색깔

색은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의미를 지니기 때문에, 공식적인 국제 색이나 색 체계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선교 목적을 위해 내부적 또는 지역적으로 일관성 있는 색 체계를 만드는 것이 가치 있어 보이는 경우, 세계 사업부들은 각자의 맥락 안에서 그들의 자료를 구별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심사 숙고하여 만들도록 권장됩니다.

따라서 권장되는 지역색 체계는 지역 세계 사업부에 의해 결정되며, 사용 가능해지면 이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전에 커뮤니케이션 부서에 연락하여 안내를 받으십시오.

귀하의 부서가 아직 색 체계를 제공하지 않은 경우, 권장되는 기본 색들은 ALPS 색 체계를 기반으로 작성되며 기본색들은 여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 새롭고 가변적인 색 체계에서 상징물은 다른 레이아웃 요소들에 일치시키거나, 그 요소들을 보완하도록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단, 상징물은 항상 단색인 상태로 유지되어야 합니다. 안식일 칼럼을 맛깔스러운 색채 활용 공간으로 활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안식일 칼럼의 색상 위에 상징물을 사용하면 흰색으로 표시되어야 합니다.

  1. 교회 상징물

많은 사람들이 ‘로고’라고 생각하는 제칠일 안식일 예수재림교의 상징물은 1997년부터 사용되어 왔으며, 현존하는 우리 시각 정체성 시스템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은 요소입니다. 비록 이 상징물이 모든 것을 전달하지는 못할지라도, 일관된 사용 때문에, 이 상징물에 익숙한 모든 사람들에게 깊은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이 상징물은 다른 모든 상징물과 마찬가지로, 신학적 표현으로서의 기능보다는 귀속된 의미를 담는 용기로서의 기능을 훨씬 더 많이 합니다. 이 상징물에 의미를 부여하는 것은 바로 우리 제칠일 안식일 예수재림교 신자들입니다. 이 상징물은 이미 보유하고 있는 의미 때문에 20년이 넘는 세월 동안 브랜드 가치가 축적되는 와중에도 상징물의 모양은 크게 바뀌지 않았습니다. 이 상징물은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의 등록 상표로,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 공식 기관과 소통할 경우 이 상징물을 꼭 사용해야 합니다. 등록된 상표는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 교회 단체, 기관(교회 및 학교 포함)이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 대총회, 대총회 산하 부서, 협회 및 연합회로부터 허가를 받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상징물이 자료에 계속 나타나도록 하는 것 외에도, 새로운 시스템은 광범위한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이 상징물은 이제 교회나 단체의 이름에서 분리되어 독립적으로 존재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여전히 이 상징물이 디자인 체계의 나머지 부분과 적절히 관련되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 상징물이 분리되어 있는 경우 안식일 칼럼에 넣을 것을 권장합니다. 안식일 칼럼 내에서 사용하지 않거나 단체 이름에 포함된 경우 그래픽적으로 보다 나은 레이아웃을 허용하는 녹아웃(knocked-out) 원형 버전이 권장됩니다.

  1. 크리에이션 그리드

설계 시스템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창조 그리드”라고 불리는 것입니다. 이것은 7개의 칼럼 구조로 대부분의 디자인에서 모든 시간이 아름다운 끝으로 이어진다는 우리의 확신을 전달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처음 6개의 칼럼은 텍스트, 이미지, 그림, 패턴, 로고 등으로 채워집니다. 그리고 그 6개의 칼럼에서 모든 정보 전달 작업을 수행해야 합니다. 일곱 번째 칼럼, 즉 안식일 칼럼은 특별하고 다른 여섯 개의 칼럼과는 다릅니다. 이 칼럼은 마지막 날을 상기시키고 시각적으로 기념하기 위한 것입니다.

우리는 모두 다른 방식으로 안식일을 기념합니다. 그러므로 안식일을 어떻게 구별하고 특별하게 만드느냐는 어느 정도 여러분에게 달려 있습니다. 명심해야 할 원칙은 대비입니다. 첫 여섯 칼럼을 복잡하고 화려하게 만들 수도 있고, 일곱 번째 칼럼을 그렇게 만들 수도 있지만, 모든 칼럼을 다 그렇게 하면 일곱 번째 칼럼이 더 이상 특별하지 않게 됩니다.

그 점만 지킨다면, 안식일 칼럼은 아름답게 장식될 수 있고, 전면 인쇄, 질감, 문양, 그림, 대담한 색채, 경사 또는 심지어 여백까지 거의 모든 배경요소가 다 들어갈 수 있습니다. 전체 배경 요소 외에는 일곱 번째 칼럼은 어드벤티스트 상징물을 제외하고는 어떤 종류의 마크나 텍스트도 포함해서는 안 됩니다.

어드벤티스트 상징물은 레이아웃의 어느 곳에나 배치될 수 있지만, 안식일 칼럼에 배치될 수 있는 유일한 비배경(non-background) 요소입니다.

그리드를 사용하는 경우, 특정 컨텍스트나 상황에 적합하지 않는 경우가 분명히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그리드를 무시하고 필요에 따라 상징물/예술작품을 배치하는 것이 허용되고 심지어 권장되기도 합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상징물이 단독으로 있거나 주변 레이아웃과 통합되도록 의도되지 않은 경우에 적용됩니다.

사이트 전반에 나오는 지침에 대한 시각적 설명은 위의 세 가지 기호 사용하여 시스템의 허용 가능한 적용을 설명합니다.

녹색 체크 표시(✓)는 사용 가능한 상징물과 선호되는 상징물을 보여줍니다. 녹색 체크 표시가 되어있는 상징물의 경우, 시각적 일관성에 대해 크게 걱정할 필요 없이 다양한 컨텍스트에서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노란색 느낌표(!)는 사용 가능하지만 선호되지 않는 상징물을 표시합니다. 이러한 상징물들을 사용할 때는 다른 시각적 요소가 특정 요소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에 유의해야 합니다.

빨간색 X는 허용되지 않는 상징물입니다. 이 시각 시스템은 강제성은 없지만 X로 표시된 상징물은 정체성의 단편화를 야기하거나 제대로 디자인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