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 정체성 시스템

로고 시스템 사용

시스템 사용

  1. 엔티티 식별자(entity identifier)

디자인

버전

왼쪽 정렬(또는 읽기 정렬) 버전은 엔티티 식별자를 사용할 때 사용하는 기본 버전입니다. 중앙 버전은 사용 가능하지만 다른 요소들과의 정렬이 더 어려워짐에 따라 시각적으로 만족스러운 레이아웃을 만들 때 더 많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단독으로 또는 공식 상징물에서 사용할 경우 중앙 버전이 제대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빈 공간

엔티티 식별자가 레이아웃에서 쉽게 인식되고 쉽게 읽힐 수 있도록 엔티티 식별자 주위에 적절한 간격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읽기 정렬 버전과 중심 버전 모두에 대해 권장되는 간격은 소문자 높이의 2배입니다. 보조 식별자를 포함할 때도 적용됩니다.

텍스트 유형 및 줄 띄우기

엔티티 식별자에서 기본 텍스트와 보조 텍스트 사이의 관계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조 텍스트 유형의 최대 크기는 기본 텍스트 유형의 x-높이의 75%입니다. 보조 유형이 매우 긴 경우 x 높이의 50%까지 줄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 전략

이 프로젝트 전체의 동기부여 목표는 사람들이 우리 모두가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인임을 빠르고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이 중 일부는 더욱 통합된 시각적 전략을 제시함으로써 달성됩니다. 창조 그리드와 어드벤트 산스 로고 시스템을 사용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언어와 네이밍을 보다 더 의도적으로 사용함으로써 많은 것들이 달성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 중 다수가 우리 교회, 각 부처, 기관, 부서를 언급할 때 교단 이름을 사용하지 않고 언급합니다. 이것은 편의를 위한 결정입니다.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가 말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보스턴 템플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에 참석한다고 하거나,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고등교육 기관인 앤드루스 대학교에서 공부한다고 하거나,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대총회에서 일한다고 말하는 것은 피곤한 일입니다.

우리가 다른 재림교인들과 의사소통을 할 때는 이름을 줄여 말하는 것이 혼란을 일으키지 않으면서 오히려 의사소통을 효율적으로 만듭니다. 하지만, 지금 우리는 다른 사람들에게 우리 모두가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인임을 알리는 방법에 대해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그들에게 어떤 표현이 가장 도움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해 생각하는 것이 중요해집니다.

게다가, 만약 우리가 어떤 사람이 지역 병원, 교육기관, 또는 교회와 긍정적인 관계를 맺도록 도울 수 있다면, 그 긍정적인 관계는 그들이 세계를 여행하면서 다른 단체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현재 우리는 “어드벤티스트”가 이름에 포함되지 않은 세계 각지의 최고 수준의 교육 및 보건 기관을 많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그러한 단체들과 가진 긍정적인 관계가 다른 재림교단 단체로 이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사역과 사명을 위해서 어떤 단체와 그 단체가 속한 교회 사이에 약간의 거리를 두는 것이 이치에 맞는 경우가 분명히 있고, 일부 단체들은 매우 사려 깊은 판단으로 약간의 거리를 두었습니다. 우리가 하고자 하는 것은 궁극적으로 우리의 의사소통에 배려심을 북돋아 주고, 이름을 짓는 것에서조차 선교적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으며, 궁극적으로 어떻게 하면 우리가 임박한 예수님 재림의 아름다움에 대해 선포하도록 부름받은 세상에 가장 잘 도달할 수 있을까를 생각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다음은 우리 독자에게 도움이 되는 네이밍 및 언어에 대한 권장 사항을 설명하고, 현재 관행이나 시각 자료를 방해하지 않고 기존 이름을 지원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각 문구 권장사항 내에 로고 고정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나와 있습니다.

교회 기구

명칭과 정체성에 대한 위와 같은 접근 방식을 이해하려면, 우리 조직에서 무엇보다 지역 구성원의 지역 공동체 참여가 가장 중요하다는 점을 유념해야 합니다. 우리의 분파 단체들이 하는 모든 일은 궁극적으로 지역 수준에서 전체 구성원 참여를 지원하기 위함입니다. 즉, 제칠일예수재림교회 내에 교회 기구가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지역 제칠일 예수재림교 교회

그 외 지역 대중이 자유롭게 접근 가능한 단체들 

총회

협회

사업부

대총회

우리 교회 행정기구의 업무는 모두 지역교회를 지원하고 전 세계에 걸쳐 재림 신도들과 회원을 늘리기 위한 것이다. 이러한 지원 기구들과 그 기구들에 속한 부서들이 대중과 교류할 때(세계 청년의 날 등), 지역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교회와 연결한다는 궁극적인 목표 달성을 위해서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름을 지을 때 행정기구와 신자 본체의 적절한 관계가 견지되어야 한다는 얘기입니다. 그래서 새로운 정체성과 제안된 명명 시스템은 지역 단체들1)과 지역교회 교인들에게 가장 잘 작용하는 것2)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 언어에 몇 가지 핵심적인 변화를 만드는 것은 교회 단체로서 우리가 그리스도 재림설에 지역적인 맥락이 핵심적인 것임을 더 잘 인식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관리자들만의 관여뿐 아니라 전체 구성원 참여가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위에 열거한 내용을 정리하자면 우리 교회에는 두 가지 종류의 단체가 있습니다.

1. 대중이 접근 가능한 단체: 교회, 학교, 기관, 부처

2. 행정 단체: 부서, 사무실, 지원 서비스

대중이 접근 가능한 단체의 경우, 우리는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에 대한 인식을 증가시키는 목표를 돕기 위한 권고사항과 제안을 가지고 있습니다. 행정 단체의 경우, 이 지침은 의무사항으로 간주됩니다.

두 경우 모두 다음 구조를 향해 가고 있습니다. 

단체명

교파명

단체 유형

또는

단체명

교파명

위의 구조는 공식적으로 행정기관에 추천되지는 않았지만, 이미 교회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두 가지 종류의 단체 모두 비슷한 구조로 나아감으로써, 우리가 모두 제칠일 안식일 예수재림교라는 것을 사람들이 알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단체 락업(LOCKUP)

다음은 대중이 접근할 수 있는 단체들을 위한 수많은 정체성 및 명명 규칙과 함께 미래의 정체성을 위한 방향을 선택하거나 정체성을 평가할 때 명심해야 할 몇 가지 고려 사항입니다.

엔티티 식별자는 툴킷 페이지에서 어드벤트 산스 및 엔티티 식별자 템플릿을 다운로드하여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템플릿을 사용하여 엔티티 식별자를 생성하는 경우 영어로 어드벤티스트(Adventist)라는 단어 뒤에 ® 마크를 사용해야 합니다. 현재 버전의 어드벤트 산스에는 이를 쉽게 하기 위한 자동 연결 장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선호사항: 시스템 내에서 분파 풀네임은 동일한 크기로

이 접근 방식은 여러분의 단체가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의 단체이며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가 지역 환경에 의해 정의된다는 것을 가장 명확하게 보여줍니다. 그리고 어떤 방식보다 교단 전체를 가장 효과적으로 인식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선택사항: 시스템 내에서 분파 풀네임은 더 작은 크기로

이러한 접근 방식은 여러분의 단체가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단체임을 분명히 나타냅니다.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의 단체가 여러 개 있는 지역에 사는 경우, 분파 이름에 비해 단체명의 크기를 늘리는 것은 많은 예수재림교 단체들을 구별하는 데 일부 독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지만, 큰 문제는 아닐 것입니다. 예를 들어, 그 마을 주민의 경우 자신들 지역에 있는 재림교 단체가 그 지역 이름을 따서 명명된 것을 알게 된다고 해도 별로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이 옵션은 교회 본체를 인식하는 데는 도움이 되지만, 교단 이름이 같은 크기일 때만큼 효과적이지는 않습니다.

선택사항: 이름에 어드벤티스트만 넣기

이 접근 방식은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교파와 연결되며 때로는 긴 이름이 될 수 있는 것을 처리하는 우아한 방법입니다. “어드벤티스트”는 오랫동안 용인되는 약자로 남아 있으며, 다른 선택사항들만큼 인식에 도움이 되지는 않지만, 지역적 맥락에서 사역과 사명을 위한 더 나은 접근법이 되는 경우가 분명히 있습니다.

선택사항: 교파명을 완전히 제외시키기

이 접근법은 여러분의 단체가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단체임을 최대한 적게 드러냅니다. 또한 이 접근법은 교단 전체를 인식시키는 데 최고의 방법은 아닙니다. 이런 명명 규칙이 지역적 맥락에서 더 나은 경우는 극히 드물지만, 부처의 목적을 위해 중요하고 효과적인 결정이 될 수 있는 경우는 분명히 있습니다. 교단과의 연관성을 덜 노골적으로 나타내고자 하는 경우 대중이 접근할 수 있는 자료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단체 유형]”를 설명문구로 포함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행정기관 노트

행정기관의 경우, 명명 지침은 우리 신학과의 일관성보다는 전략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우리가 구조화된 방식은 지역교회를 지원하는 것이 목표이기 때문에 이 지침들은 우리 행정주체의 하인 같은 성격을 더 명확하게 해줍니다.

선호되는 명명 규칙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의 

단체명

또는 (덜 선호됨)

단체명의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앞으로 선호되는 명명 규칙은 단체명을 먼저 나열한 다음 어떻게 그 단체가 제칠일안식일재림교회의 일부인지를 보여주냐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전의 예들이 언어들을 통해 직접적으로 번역되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기 때문에, 명심해야 할 원칙은 교회가 그 단체들로부터 지지를 받는 주체라는 인식에서 벗어나야 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가능한 한 행정주체를 교회의 단체 대신 교인들의 단체로 보아야 하며, 이는 “제칠일 예수재림교 대총회”가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 대총회”보다 바람직하지만, 언어나 이름의 길이로 인해 두 번째 이름이 필요한 경우 수용 가능하고 적절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만, ‘교회’를 행정 주체가 아닌 지역 신도 단체나 국제 교회 기구와 연관시킬 수 있도록 최대한 돕는 것이 최선입니다.

부서명

우리의 행정적 차원에서 부서 및 부처 이름을 처리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행정적 차원 전반에 걸쳐 같은 이름을 사용하므로 이름을 설정할 때 청중에게 주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옵션1

이 옵션은 대외적으로나 그 외 행정적 차원 내에서 여러분의 부서가 어느 행정기관의 일부인지 명확히 전달합니다. 

옵션2

이 옵션은 대외적으로나 그 외 행정적 차원에서 여러분의 부서가 어느 행정기관의 일부인지 전달합니다.

옵션3

이 옵션은 내부 및 기타 행정 차원 내에서 여러분의 부서가 어느 행정기관의 일부인지 명확히 전달하지만 대중이 보는 자료에 있어서는 좋은 옵션이 아닙니다.

옵션4

이 옵션은 내부적으로는 분명히 전달되지만, 부서나 부처에 따라 다른 행정적 차원에서 혼란을 야기할 가능성이 높으며 대중이 보는 자료의 경우 최선의 선택사항은 아닙니다.

사용자 정의 로고

일반적으로 사용자 정의 로고는 되도록이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자 정의 로고는 사람들이 어떤 단체와 연관시킬 수 있는 추가적인 시각적 신호를 만들어냄으로써, 사람들이 그 단체를 보고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교단을 연상할 가능성을 떨어뜨립니다. 공식적인 교회 부처를 대강만 감사해도 우리가 우리의 서로 다른 단체에 대한 인식을 높이려 노력함으로써 대중들이 우리 부처들을 우리 교회와 연상하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들었음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용자 정의 로고가 적절한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사려 깊은 전략의 일환으로, 여러분의 기업이 사용자 정의 로고를 개발했거나 개발을 고려하고 있다면, 언어와 주요한 관계에 관한 상기의 대중이 접근 가능한 행정기관 권고사항에 언급된 원칙을 고려하십시오. 엔티티 이름을 적용하는 방법에 대한 아래의 예를 보면 사용자 정의 로고가 어떻게 여전히 더 큰 정체성 시스템에 적합할 수 있는지를 알 수 있고, 어떻게 현재 환경보다 더 강력한 시각적 화합을 이룩할 수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사이트 전반에 나오는 지침에 대한 시각적 설명은 위의 세 가지 기호를 사용하여 시스템에서 허용하는 상징물들을 알려줍니다.

녹색 체크 표시(✓)는 사용 가능한 상징물과 선호되는 상징물을 보여줍니다. 녹색 체크 표시가 되어있는 상징물의 경우, 시각적 일관성에 대해 크게 걱정할 필요 없이 다양한 컨텍스트에서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노란색 느낌표(!)는 사용 가능하지만 선호되지 않는 상징물을 표시합니다. 이러한 상징물들을 사용할 때는 다른 시각적 요소가 특정 요소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에 유의해야 합니다.

빨간색 X는 허용되지 않는 상징물입니다. 이 시각 시스템은 강제성은 없지만 X로 표시된 상징물은 정체성의 단편화를 야기하거나 제대로 디자인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보조 활자체

보조 서체는 일관된 디자인 시스템을 지원하고 로고 서체인 어드벤트 산스와 일치하는 응집력 있는 시각적 표현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서체입니다. 제목, 단락 텍스트 또는 설명에 적용되는 레이아웃에서 보조 서체를 사용할 수 있지만, 교회 상징물과 함께 있는 로고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교회 상징물과는 어드벤트 산스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로 영어를 사용하는 지역에 있는 단체의 경우, 문단 텍스트/본문 사본에 권장되는 서체는 위의 서체의 초기 버전인 노토 산스(Noto Sans)와 노토 세리프(Noto Serif) 또는 오픈 산스(Open Sans)와 드로이드 세리프(Droid Serif)입니다. 오픈 산스와 드로이드 세리프에는 시각적 계층구조를 설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가중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러분이 숙련된 디자이너이거나 전문 디자이너라면 서체 원칙을 사용하여 디스플레이와 헤더 사본에 들어갈 대체 서체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물론 사용 라이선스는 있어야 합니다. 숙련된 디자이너가 아니라면,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 전반에 나오는 지침에 대한 시각적 설명은 위의 세 가지 기호를 사용하여 시스템에서 허용하는 상징물들을 알려줍니다.

녹색 체크 표시(✓)는 사용 가능한 상징물과 선호되는 상징물을 보여줍니다. 녹색 체크 표시가 되어있는 상징물의 경우, 시각적 일관성에 대해 크게 걱정할 필요 없이 다양한 컨텍스트에서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노란색 느낌표(!)는 사용 가능하지만 선호되지 않는 상징물을 표시합니다. 이러한 상징물들을 사용할 때는 다른 시각적 요소가 특정 요소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에 유의해야 합니다.

빨간색 X는 허용되지 않는 상징물입니다. 이 시각 시스템은 강제성은 없지만 X로 표시된 상징물은 정체성의 단편화를 야기하거나 제대로 디자인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모션 아이덴티티

우리의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정체성을 더 잘 탐색하고 표현하기 위해서는 정지 그래픽 이상으로 확장해야 합니다. 모션은 우리 스스로를 더 잘 묘사하도록 도와줍니다. 로고를 애니메이션화하기 위해서, 우리는 단지 정지된 이미지를 넘어서서 움직임, 모양, 색을 사용해 이야기를 해야 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새로운 움직이는 로고를 통해 전하고 싶은 이야기는 무엇일까요? 하나님이 어떻게 문자 그대로 6일 동안 지구를 창조했는지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창조주간 말미에 하나님은 자신이 창조한 모든 것을 보시고 선하다고 선언하셨습니다. 그것을 염두에 두고 보면 모션 아이덴티티에 사용된 색, 모양, 패턴은 신의 창조로부터 영감을 받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 당시를 떠올려 보면, 6일 만에 하나님이 계획하고 창조하신 창조성과 다양성에 경탄하게 됩니다. 그것은 무한한 영감의 원천과 같습니다.

우리 교회만큼 다양한 교회들에게 있어서, 이 모션 아이덴티티 팩의 아이디어는 다양성입니다. 세계 전역에 있는 비디오와/나 프로젝트에 가장 잘 맞도록 조정될 수 있는 다양한 색깔, 모양, 움직임을 담고 있습니다. 

템플릿 다운로드

1.0 템플릿 버전의 모션 아이덴티티 팩은 단색, 경사도, 소음, 패턴, 실제 이미지 이렇게 5가지 유형의 시각적 효과를 사용하여 안식일 칼럼에서 1,000개 이상의 다양한 애니메이션 가능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팩에는 애니메이션 로고 4가지 변형과 추가 요소를 포함한 하나의 전체 컨셉 로고 애니메이션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템플릿은 어도비 애프터 이펙츠(Adobe After Effects)에서 만들어졌습니다. 여러분 또는 여러분의 팀이 이 소프트웨어에 익숙하지 않다면 템플릿 주문 제작방법을 설명하는 튜토리얼 시리즈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모든 것이 4k로 구성되며 정사각형(1:1), 수직(9:16)과 같은 다양한 형식에 맞게 조정됩니다.

템플릿 사용법

소프트웨어 기초

가능성

주문제작

수출

실례, 시작부터 끝까지

  1. 적용사례

광고

출판물

디지털

사이니지

여기에서 사이니지에 대한 자세한 지침을 확인할 수 있지만, 다음 이미지들에 몇 가지 시스템 샘플이 나옵니다. 대규모 지역 공개를 계획 중인 경우 [email protected]로 이메일을 보내어 GC 커뮤니케이션에 문의하십시오. 참고로, 좁거나 높은 사이니지의 사례(독립된 사이니지에 선호됨)는 엔티티 식별자를 두 줄 이상으로 분할하는 것이 권장되는 유일한 경우입니다. 다른 모든 경우, 템플릿에서 권장되는 두 줄 버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선호되는 독립된 사이니지

선호되는 건물 내 사이니지

대체 사이니지 적용

이러한 스타일의 사이니지들은 선호되는 건물 내 사이니지들이 허용되지 않을 때만 사용되어야 합니다.

교회자료

법인

기타

  1. 사이니지

새로운 정체성 시스템의 가장 중요한 적용 사례 중 하나는 사이니지 시스템인데, 많은 사람들에게 이 시스템은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단체와의 첫 번째 상호작용이 될 것입니다. 인쇄물이나 웹사이트를 봐도 사용자는 안식일 칼럼, 어드벤티스트 상징물, 어드벤트 산스와 같은 요소를 식별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갖게 되지만, 사이니지는 짧은 시간 동안만 볼 수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주요 요소를 강조하고 텍스트를 가능한 한 읽기 쉽게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사람들이 보고 공부할 수 있는 자료를 디자인할 때 창의성이 장려되지만, 사이니지의 경우 시청자들에게 즉시 인식할 수 있게 하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해집니다.

시청 시간이 제한될 경우(특히 시청자가 운전 중인 경우), 권장되는 사이니지 방식은 독립된 수직 사이니지입니다. 수직 사이니지가 허용되지 않거나 적절하지 않은 경우, 수평 버전이 적합합니다. 수평 버전 사양과 건물 내 사이니지 사양도 곧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직 사이니지

수직 사이니지에 대해 다음 비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더 크거나 더 짧은 사이니지가 필요한 경우 너비를 비례적으로 조정해야 합니다.

다음 이미지는 수직 사이니지의 권장 크기를 보여 줍니다. 사이니지의 크기를 결정할 때, 누가 그것을 볼 것인지, 그리고 그들이 어떤 속도로 지나갈 것인지 생각해 보세요.

사각형 영역 내의 사이니지에 권장되는 간격은 7단위 그리드에 기초하고 사이니지 크기는 너비 5단위입니다.

수직 사이니지 내의 텍스트 간격은 기본 식별자의 x 높이에 기초합니다. 여러분 단체의 이름이 더 길거나 짧으면 간격을 비례적으로 조정합니다. 만약 여러분의 단체명이 너무 길어서 두 줄에 다 들어갈 수 없을 경우, 우리 사무실로 연락하여 적절한 크기의 텍스트 배열을 결정해 주십시오.

엔티티 식별자에서 기본 텍스트와 보조 텍스트 사이의 관계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조 유형의 최대 크기는 기본 유형의 x-높이의 75%입니다. 보조 유형이 매우 긴 경우 x 높이의 50%까지 줄일 수 있습니다.

수평 사이니지

일부 경우에 수평, 지상 사이니지가 적합할 수 있으며, 사이니지 제작 시 창조 그리드를 사용하여 사이니지의 비율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름이 긴 경우 전체 그리드의 너비를 비례적으로 늘려야 합니다. 이름이 짧은 경우 너비를 비례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식별자의 오른쪽에 왼쪽보다 더 많은 공간이 있는 것은 괜찮지만, 오른쪽 공간이 왼쪽보다 더 적어서는 안 됩니다.

수평 사이니지 내의 텍스트 간격은 기본 식별자의 x 높이에 기초합니다. 단체 이름이 길거나 짧으면 간격을 비례적으로 조정합니다.

엔티티 식별자에서 기본 텍스트와 보조 텍스트 사이의 관계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조 유형의 최대 크기는 기본 유형의 x-높이의 75%입니다. 보조 유형이 매우 긴 경우 x 높이의 50%까지 줄일 수 있습니다.

수평 사이니지의 대체 옵션은 수직 사이니지에 대한 동일한 1:2 비율에 기초하여 정사각형 용기에 왼쪽 정렬된 큰 기호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중언어 사용 사이니지

교회 건축을 위해 이중언어 간판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대안이 여기 있습니다.

건물 내 사이니지

전체 수평 구조물(6:1 또는 1:3 컨테이너)이 건물 위에 개별적으로 장착되는 경우, 건물 내 사이니지는 위의 수평 사이니지와 동일한 규격을 사용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허용 가능한 대체 접근법 중 하나는 다음과 같은 명확한 공간을 적용하고 위에서 설명한 동일한 비율을 사용하여 엔티티 식별자의 요소를 건물에 직접 탑재하는 것입니다.

기존 사이니지 하드웨어 사용하기

여러분의 기관이 아직 새 사이니지 시스템으로 업데이트하지 않은 경우, 원하는 사이니지 옵션을 올바르게 실행할 리소스가 있을 때까지 기존 사이니지를 계속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 코드, 아키텍처(컴퓨터 시스템 구성) 또는 공간 때문에 위의 옵션 중 하나를 사용할 수 없고 ID를 기존 하드웨어에 맞춰야 하는 경우, [email protected]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