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의 각종 지침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 관련 지침

본 문서는 1980년 이후 교회의 지도부에 의하여 논의되고, 승인되어 가결되고, 최근의(2000년 이후) 교회의 공적 문서에서 확대된 진술(성명)과 지침서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대체로 문서들은 교회의 특정 대중을 염두에 두고 작성된 것이며, 어떤 것은 교회의 특수한 내부 문제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유산(낙태)에 관한 지침

많은 현대의 사회들은 낙태의 윤리성으로 인한 충돌(conflict)에 직면해 왔다.* 이 같은 충돌(/논쟁)은 또한 여성 개인의 자유를 보존하는 한편 또한 출생 전 인간 생명의 보호를 위한 책임을 수용하기를 원하는 기독교 내의 많은 이들에게 영향을 끼쳤다.

Long right arrow 더 보기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와 에이즈(AIDS) 유행병-지침

전 세계적 유행병인 에이즈는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의 세계적 복음사명에 매우 큰 영향을 미쳤다. 교회지도자들은 교육, 예방, 그리고 지역사회 봉사에 있어서의 주도권을 통하여, 그리고 이 위기에 연루된 개인들과 가족들에게 친절한 개인적 행동들을 통하여 반응하도록 요구 받고 있다.

Long right arrow 더 보기

고용주와 고용자 관계에 관한 지침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 교인들, 행정체들(entities), 기관들은 세계의 거의 모든 정치 및 법 제도 안에 위치해 있다. 이따금씩 교인들과 교회 행정자들은 그리스도인들이 고용주나 노동조직, 그리고 정부의 요청이나 요구들에 어떻게 반응해야 하는지에 관하여 지도를 구한다.

Long right arrow 더 보기

세계선교 참여를 위한 지침

비(非)그리스도인들을 [교회와] 연결함에 있어서, 초기 접촉 시에 민감한 반응을 얻고자 할 때, 또는 어느 정도 친분이 있는 사람들을 인도하고자 할 때 “종교적인 책들”의 사용은 매우 유용할 수 있다.

Long right arrow 더 보기

괴롭힘(Harrassment)

직장 환경. 대총회는 모든 피고용인들에 대하여 괴롭힘이 없는 직장 환경을 유지하여할 책임을 인식하고 있다. 대총회는 괴롭힘은 법을 위반하는 것이며 대총회에 의해 허용되지 않을 것임을 피고용인에게 교육시킴으로써 이러한 환경을 달성하고자 노력한다.

Long right arrow 더 보기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음악 철학

하나님께서는 음악을 당신의 창조의 핵심 피륙(very fabric) 안에 엮어 넣으셨다. 그가 만물을 만드셨을 때, “새벽별들이 함께 노래하며 하나님의 아들들이 다 기쁘게 소리하였었”다(욥기 38:7). 요한계시록은 하늘을 묘사할 때, 어디에서나 공명하는 하나님과 어린양께 드리는 경배송(敬拜頌)과 더불어 끊임없는 찬양이 흘러나오는 장소로 묘사하고 있다(요한계시록 4:9-11; 5:9-13; 7:10-12; 12:10-12; 14:1-2; 15:2-4; 19:1-8).

Long right arrow 더 보기

성희롱-지침서

개인의 품행: 교단 기관의 피고용인들은 그리스도와 같은 생애를 실증하여야 하며 어떠한 비행(非行)도 나타나지 않도록 피해야 한다. 그들은 잠간이라도 그들 자신이나 타인에게 해가 되고, 그리스도인 생활 방식에 대한 그들의 헌신에 그림자를 드리울 성적 행위에 빠져서는 안 된다.

Long right arrow 더 보기

십일조 사용에 관한 지침

지상에서의 하나님의 사업을 지원하기 위한 하나님의 계획은 당신의 백성들의 십일조와 자발적으로 드리는 헌물을 통해서이다. 십일조는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가 온 세상에 복음을 선포하기 위한 자금을 제공하는 주요 공급원이다.

Long right arrow 더 보기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상표 지침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재림교회,”혹은, “목양자”("Ministry") 등과 같은 교회의 상표는 교단의 사역이나 승인된 평신도나 전문 집단들의 비영리적 활동과 연계해서만 사용될 수 있다. 이러한 상표들의 사용은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대총회에 의하여 대총회의 상표 위원회를 통해서 감독되어야 한다. 교회 상표들은 교회의 비과세 지위를 위협하는 방법으로 사용되는 일이 있어서는 안 된다.

Long right arrow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