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림교회에 대한 질문과 답변

재림교인들에게 묻는다

재림교회는 일부 변경선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고 있습니까? 미국에서의 안식일과 한국의 안식일은 서로 시간이 다른데 그 문제는 어떻게 해결해야 합니까?

안식일을 정확히 지키기가 어렵기 때문에 안식일을 기억하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은 일부 변경선 문제나 지역에 따라 안식일 시간이 다름을 문제 삼습니다. 일부 변경선 문제란 무엇입니까? 여행자가 태평양을 동서로 횡단할 때 일부 변경선을 지나면서 하루를 얻거나 잃어버리게 된다고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금요일 저녁에 일부 변경선을 지나는 사람은 아침에 일어나 보면 그날이 토요일이 아니라 일요일인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안식일이 없어진 것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안식일을 지킬 수 없는 것입니까?

먼저 일부 변경선에 대하여 알아야 할 것은 일부 변경선은 우리가 상상하는 대로 실제로 하루를 잃어버리거나 얻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입니다. 시간 자체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그것은 단지 지구 이편과 저편의 시간의 차이를 맞추기 위하여 편의상 시간을 조절해 주는 것일 뿐입니다. 그것은 날짜 계산에 있어서 야기될 수 있는 모든 장애물을 제거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지구상의 모든 지역의 날짜를 통일시켜 주는 조정기 역할을 하는 것이 일부 변경선인 것입니다. 오히려 일부 변경선이 있기 때문에 우리는 혼란 없이 안식일을 지킬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하나님께서는 기계적인 분이 아니십니다. 지구가 둥글기 때문에 미국과 한국의 시간이 다른데 모든 사람이 똑같은 시간을 기억하라고 말씀하지 않으십니다. 레위기 23:3에서 하나님께서는 “이는 너희 거하는 각처에서 지킬 여호와의 안식일”이라고 말씀하십니다. 각각 자기가 사는 곳에서 해 질 때부터 해 질 때까지 안식일을 기억하면 되는 것입니다(레 23:31, 32). 한국에서 비행기를 타고 금요일에 미국으로 출발하면 12시간 이상이 지났는데도 다시 금요일에 미국에 도착하게 됩니다. 그러면 미국 사람들과 함께 미국의 안식일을 즐기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