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의 공적 문서에서 확대된 기타 문서들

홍보전략 위원회-보고

대총회 위원회
1994년 10월 10일

홍보전략 위원회-보고
가결사항
1. 홍보전략 위원회 보고를 연구 문서로써 받아들인다.
2. 지회들에게 이 문서를 검토하고 1995년 추계회의 이전에 추천서(/추천사항)와 함께 대총회에 보고할 것을 요청한다.
3. 추가 조치(further action)를 위해 다음과 같이 이해되는 홍보 전략 위원회 보고를 1995년 추계회의에 제출 한다.
홍보 전략 위원회(COSCO)의 보고는 대내 및 대외 홍보 모두에 있어서 교회에 영향을 끼치는 몇 가지 중요한 문제(issues)를 다룰 방법(/전략: strategies)을 제공한다.

배경
1992년 연례회의에서, 기존의 인쇄매체를 통하여 교회의 모든 계층에, 대총회장의 지휘 하에 세계교회의 소통에  영향을 끼치는 관심사와 쟁점들을 제공하는 조치가 취해졌다. 거기에서 더 광범한 전자매체의 사용을 제안했고 행정부가 그것들의 사용에 우선권을 줄 것을 촉구했다.
이러한 세계적인 소통 방법(communication approach)의 목표는 교인들의 영적 생활을 목양(nurturing)하고, 공적인 쟁점(public issues)에 관한 교회의 입장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며, 분열의 요소를 극복하고 신앙과 선교의 연합을 유지하는 것이다.
이전 위원회의 사업을 반복하는 것은 1993-1994 홍보 전략 위원회의 목적이 아니다. 그것은 오히려 그 제안들을 보강하고, 보충하고, 강화하고자 했다.
1993년 연례회의에서 소통(communication)을 교회에서 다룰 필요가 있는 여섯 개의 중심 문제 중 하나로 규명하고 추가적 조치를 취했다. 홍보(/소통) 전략 위원회는 부분적으로 1993년 조치에 대한 직접적인 반응이다. 그 위원회의 보고는 “교회 안팎으로 홍보(/소통)에 방향을 주는 전략을 준비할”필요를 언급한다.-연례회의 시행 250-93G “전략적 계획에 대한 세계 조사 위원회 보고서와 추천서,”1993 연례회의 팜플렛, 28.
이어지는 보고는 두 개의 주요 부분으로 되어 있는데 제안된 전략과 그 전략의 유효성과 활성화를 강화할 여러 유형의 이행[방안]을 포함하는 기타 조치들이다.

추천된 전략의 진술과 전제조건
1. 다음 사항을 교회 대내외의 홍보(/소통)를 관리하는 종합 전략 진술로써 채택한다.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인들은 그리스도 안에서 완성된 삶의 질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희망을 전할 것이다.
하나님께서 자신에 관하여 알려주신 모든 편지(communication)의 요약은 “하나님은 사랑이시다”이다(요한일서 4:16). 이것은 인간의 마음에 넘쳐서 희망을 자아낸다(로마서 5:2). 하나님은 희망의 근거가 되시므로 교회와 그 구성원들에게 기쁨과 평화를 전해 주시며, 그래서 희망은 세상으로 넘쳐흘러 들어간다(로마서 15:13). 우리가 완성되는 것은 오직 그리스도 안에서이다(골로새서 2:10).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는 항상 눈앞에 보이는(in view) “복된 소망”을 고대한다. 교회는 하나님께서 인류를 위하여 희망의 기별을 제공하셔서 삶의 질을 영적으로, 정신적으로, 신체적으로, 그리고 사회적으로 강화하신다는 것을 믿는다. 그러므로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인들은 현재 이 땅에서의 생애를 변화시키기 위하여, 그리고 오직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믿음을 통하여 오는 삶의 완성을 위하여, 더욱 절박한 심정과 끈기로써 이 소망의 기별을 전할 것이다.
엘렌 G. 화잇은 반복하여 교회가 그 기별과 사명을 몸과 마음과 영의 필요에 부응하는 방법으로 개발하도록 촉구한다. 쇠락과 질병과 의심의 세상에서 우리는 전인의 필요를 위하여 제공된 인류를 위한 하나님의 원[래의] 계획을 전하여야 한다.
교회는 교회에 대한 대중의 평가에서 이미 상당한 이점을 보유하고 있다.  모든 나라에서 많은 사람들이 교회를 더 나은 삶의 질을 보장해주는 우선적인(/선호하는) 공급원으로 인식하고 있다. 교회가 이를 지각하고 응집력 있고 신중한 전략을 통하여 그 인식을 증대시킬 때,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 교인들은 또한 세상의 기대를 뛰어넘는 희망의 청지기로 인식될 것이다.
모든 홍보의 가장 효과적인 시금석은 ‘교회가 사랑을 나타내고 희망을 낳느냐?’하는 것이다. 교회의 목적은 위대한 계명 즉, “네 마음을 다하고 네 목숨을 다하고 네 뜻을 다하여 주 너희 하나님을 사랑하고 네 이웃을 네 몸처럼 사랑하라”라는 명령을 성취하기 위하여 고안된 소통의 이상(communication vision)을 만들어 내는 것이다. 이와 같은 소통 안에서(/을 통하여) 질 높은 삶이 제공되어 현세와 미래의 세계를 위한 희망을 가져다준다.
2. 교회의 각 [행정]체(entity)에게 대내외적 소통[의 방법]을 이 전략 안에서 개발하도록 요청한다.
소통 계획(/대책)(communication initiatives)에서 사용된 낱말의 실질적 선택은 그 계획이 대내용인지 혹은 대외용인지 여부, 교회가 일할 문화적 및 사회적 환경, 그리고 그 계획을 창안한 [행정]체에 달려 있다.
이런 전략 안에서 교회 [행정]체는 단어와 표어(/슬로건)와 그들 문화 안에서 매력적으로 생각하는 유형을 사용하여 최선으로 소통할 방법을 적극적으로 제안할(address) 수 있다.
이 전략이 세계적인 효과(impact)를 갖기 위해서는 개념과 계획(/입안)에 합의(/협정)된 우선사항(/순위)이 있어야만 한다. 그러므로 대총회는 이 전략을 이행할 계획을 구성하는데 있어서 지회와 함께 일할 것을 제안한다.
3. 다음과 같은 지도 원칙들을 포함시킨다(incorporate).
a. 지역 회중: 지역 회중을 대내 홍보의 최우선 대상으로 삼는다.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의 회원(/교인)들은 세계적으로 끊임없이 지역 교회[내]로 편입된다. 이런 지역 교회공동체는 믿음과 실천의 계발과 관련된 모든 필수적인 과업을 위한 토대로서 기능한다. 소통(/홍보)의 목적은 신앙공동체를 탄생시키는 것이다.
하나님의 계획은 복음전파와 신자들의 양육을 위하여 지역 교회가 조직되는 것이다. 이 두 과업은 개별 구성원들을 공동체 안으로 연합시키고 소통을 필요하게 한다(create).
신속하고 다양하게 교회가 성장하게 되면 홍보를 해야 할 특별한 도전과 기회들이 생기며, 교회가 이를 지역 회중의 수준에서 충족시켜야만 한다.
희망과 전인의 발달은 대내 소통의 필수적인 부분이며 이는 지역 교회공동체 내에서 가장 잘 공급된다.
1) 교회의 책임.
a) 필요한 곳에서는 교회의 내부 홍보체계를 조사하고 조정하여 정보가 지역 회중에게 흘러가게 한다.
b) 지역회중이 필수 정보를 사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개 교인들이 정보를 얻어 교육(nurture) 받을 수 있게 한다.
c) [복음이 들어간] 나라, 지역, 종족 단위 기록을 위한 기준의 하나로써 적절한 언어로 된 최소한의 교육(nurture) 자료들을 공급한다.
d) 탁월한(/질적인) 생애(quality of life)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교인들에게 희망을 전하여 그들이 그리스도 안에서 완성되었을 때 그것이 그들의 것이 되게 한다.
e) 사랑으로 교인들에게 전하여 효과적인 증언(witness) 안에 희망이 흘러넘치게 한다.
2) 실행(/이행)
a) 각 지회/연합회는 교회 내의 소통(/홍보) 체계를 검토하여 그 필요에 적합하고 실현 가능한 체계에 대하여 지회 행정위원회에 추천사항을 준비한다. 취하여진 조치에 관한 보고서와 자리가 잡힌 체계(systems in place)는 홍보 담당 대총회 부회장 앞으로 발송되어야 한다.
b) 합회/대회가 최소한 각 회중과의 월례(monthly) 소통을 통하여, 교육(nurturing), 교회의 사명과 기별의 연결, 발전(progress)과 도전에 관한 정보를 제공한다.
c) 각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 교인에게 활용 가능한 최소한의 교육 자료에 다음을 포함시킨다.
(1) 그리스도를 받아들이는 방법
(2)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 교인으로서 살아가는 방법
(3) 교회(congregation) 생활과 사회생활의 일부분이 되는 방법
(4) 교회의 기본교리
이러한 자료들의 준비는 교단의 출판소와 함께 일하는 목회부(Ministerial Association)의 책임이다.
주의: 글을 모르는 신자들이 있는 회중에게는 지정된 영적 지도자를 통하여 이해할 수 있는 양식으로 된 최소한의 자료들을 활용할 수 있게 한다.
3) 예상되는 혜택들(/이점들)
a) 교회 내에서 효과적이고 빠르게 전할(/소통할) 수 있는 제도(/시스템)
b) 모든 교인들이 교육, 교회의 기별과 사명과의 연결, 진행 중인 정보와 도전들을 제공 받는다.
c) 정보에 근거하여 증언하는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의 존재. 그 위에 교회는 그 사명을 세우고 확대할 수 있다.
d) 그리스도 안에서의 완성을 이루는 질적인(/탁월한) 삶을 실증해 보이는 사랑과 희망이 넘쳐흐르는 교인들.
b. 효과적인 홍보인(/소통자)들: 공동체(/지역사회)의 배경 안에서 회중과 교인들이 효과적인 홍보인(소통자)이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1) 교회의 책임
a) 대내 홍보에는 다음의 네 가지 요소들이 포함되며, 각각은 지역화된 배경 안에서:
(1) 준비시킴: 제자를 훈련시키고 능력(/권한)을 줌(empower).
(2) 알림: 교회에 대한 필수적인 정보
(3) 교육함: 기본 신앙 체계.
(4) 영감을 줌: 타인의 모본을 통해.
b) 성, 나이, 인종, 언어, 민족성, 문화의 다양한 필요에 따라 세심한 방법으로 모든 대내 홍보를 제공한다.
c) 회중에게 제 때에 완전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행정상 계획(initiative)을 확립한다.
d) 솔직하고 정직하며 책임 있는 방법으로 정보를 공유한다.
2) 이행
a) 준비시키고, 알리고, 교육하고, 영감을 주기 위해 훈련 프로그램을 기획하되 행정부와 협의하여 홍보부가 개발한다.
b) 홍보수단은 다음 즉, 다중매체, 개인발표, 극, 뮤지컬(희가극), 역할극, 출판 중에서 한 가지나 혹 그 이상을 포함하여도 된다.
c) 공격적인 소통기술의 추구하고 계속 유지될 수 있고 발전하는 전달체계를 갖는다는 목표.
3) 예상되는 혜택들
a) 회중과 교인들이 효과적으로 서로와 및 다른 교회 [행정]체, 그리고 그들이 위치한 지역사회와 소통할 수 있게 된다.
b) 교인의 전 범위(spectrum)에 의해 홍보가 긍정적으로 받아들여질 수 있다.
c) 소통(/홍보)의 효과적 전달
d) 교회와 그 사명에 영향을 미치는 바, 지도자에 대한 확신과 문제나 도전에 대해 더 잘 이해하게 된다.
c. 질적인 삶(quality of life):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가 [지역사회에서] 전인 계발을 위한 선호하는 공급자(source)가 된다.
1) 교회의 책임.
a) 성경의 진리를 신학적으로는 올바른 방법으로, 경험적으로는 만족을 주는 방법으로 현재의 필요와 연관시킨다.
b) 질적인 삶에 대한 확신이 전인 발달(신체적, 정신적, 영적, 사회적)을 위한 하나님의 준비(provision)에 대한 이해를 통하여 온다는 사실을 전한다.
c) 소통의 효과를 강화시키고, 그것이 지역사회의 필요에 반응하게 해서 다루어지고, 그들의 상황과 배경(context)을 충족시키는 방법으로 사람들이 홍보하는 바를 받아들이게 한다.
d) 자양(self-funding)이 될 수 있는 능력 등, 비용 효율이 높은 계획과 사역을 연구한다.
2) 이행
a) 모든 선교 활동은 전도의 세 가지 기본 원칙에 민감(/충실)해야 한다. 1) 청중(listeners)과의 관련성; 2) 진리에 대한 청중의 준비(성); 3) 그리스도의 복음을 공유하고자 하는 청중의 동의
b) 목사들과 기관에 그들 자신들을 평가할 도구를 개발하도록 요구하며 그것들을 사용하는 이들이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이 주신 소망 안에서 완성되는 질적인 삶을 전달(communicate)함에 있어서의 효과를 평가하도록 요구하라.
c) 목사들에게 최소한 일 년에 한 번 질적인 삶의 쟁점에 대한 비(非)신자의 관심사를 정식으로 듣도록 요구하라.
d) 선교 계획(outreach initiatives)의 작성을 위하여 위의 c)의 결과를 사용하라. 이러한 계획은 그 행사를 주관하는 회중을 확인하여야(affirm) 하며 응답자들로 하여금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의 질적 삶을 선호하도록 이끌어야 한다.
e) 전인을 섬김. 영적으로는 감동적인 전도 및 예배의 기회들로, 정신적으로는 매우 질 높은 교육으로, 신체적으로는 정보와 프로그램으로, 사회적으로는 교회의 친교와 지역사회 행사를 통하여.
f) 목사들과 기관들이 개인 사용자, 단체(group) 사용자에 대한 정보를 사용하고 그러한 개인이나 사용자 단체들에게 구체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재료를 구성(structure)할 수 있도록 하는 자원을 고안(design)하라.
g) 보고하고 평가할 도구들을 개발하라. 이 도구들은 전통적으로 수집된 정보와 함께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가 질적인 삶과 전인 개발을 위해 선호하는 공급원(source)인지 아닌지를 판정할 것이다.
3) 예상되는 혜택들
a) 현실적 필요(felt needs)에 응하고 그리스도 안에 있는 소망을 주는(create) 방법으로 복음을 전할 목사들
b) 전인개발을 제공하고 소망을 전하는 기관들
c) 전인개발의 선호하는 공급자(source)로서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를 인식하는 대중
d) 교회 자원들과 더불어 개인이나 사용자 그룹의 필요에 꼭 들어맞는, 회중이 사용할 사역의 재료들
e) 자양(self-funding)의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사람들이 사용하는 자원들과 사역.
d. 이미지 인식(Image Perception):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와 교인들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향상시킨다.
1) 교회의 책임
a)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인들이 사람들과 지역사회를 위한 질적인 삶에 신뢰할만한 공헌자로서 나타내는 계획서(initiatives)를 만들고 실행한다.
b) 지역 회중으로부터 대총회까지 모든 행정체들(entities), 지역 학교들과 의원들로부터 주요한 교육, 건강, 출판 및 기타 기관들까지의 모든 기관들을 홍보 전략에 개략적으로 기술된 원칙에 따라서 교회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향상시키는 일에 관련(/연계)시킨다.
c) 그리스도 안에서 완성되는 질적인 삶에 초점을 맞추는 희망의 소통(/홍보)을 대중 홍보 계획의 핵심 개념으로 삼는다.
2) 이행
a) 홍보부의 지도하에 모든 계층(levels)으로부터 교회 행정체와 그 안의 개별 구성원들 모두의 참여와 인식으로 지역사회에 참여하기 위한 활동적이고 의도적인(intentional) 계획을 개발한다.
203        b) 홍보부의 지도하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소식망을 신설하여 뉴스와 정보를 주요 세계 뉴스 대행업체와 비(非)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 출판 대행업체에 제공한다. 뉴스에는 질적인 삶을 강화하는 내용 등 국제적인 교회 활동에 대하여 설명할(portray) 것이다.
c) 홍보부의 지도하에 세계 교회 전체에 걸쳐 사용할 로고와 신호계(signage)를 포함하는 교회 이미지 통합 전략 꾸러미(corporate identity package)의 개발과 채택.
d) 지역 회중이 그들 지역사회에서 기획한 이미지를 평가할 때의 용도로 홍보부가 마련한 공인 프로그램을 만듦. 핵심 특성에는 교회의 외관, 회중의 환영(hospitality), 그리고 지역사회 반응이 포함된다.
e)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인들이 지역사회에서 질적인 삶에 공헌하는 방법에 초점을 맞추면서, 교회의 각 계층의 수준에 맞는 대중매체의 정보 필요(information needs of mass media)를 다루기(address) 위하여, 미디어 관련 사항(media relations)과 위기관리에 대한 다중 프로그램을 시행함.
f) 모든 공식적인 신학 및 영적(/목회) 지도(pastoral) 훈련과 목사들을 위한 지속적인 교육(/평생교육)에 있어서 기초적인 홍보(public relations)와 대중매체 훈련을 포함시킴.
g) 지역교회 전달자(communicator)들과 목사들은 지역의 홍보 기회들을 평가하고 이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유사한 훈련을 받을 것이다. 이 같은 모든 프로그램들은 교회의 홍보 전략을 중심으로 세워져야 한다.
h) 각 지회 특유의 필요를 다루는 (각 지회에 의한) 5년-10년 이미지 인식 프로그램의 개발과 이행.
i) 우리가 교회 내의 인종적 다양성과 언어의 가치를 인정하는 것처럼 다양한 친교와 예배 양식(/스타일)을 통하여 지역사회의 다양한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소통(/홍보)의 기회를 마련함.
204    3) 예상되는 이점들
a) 복음사명의 성취함에 있어서 점차적으로 그 초점을 개인과 지역사회의 삶을 향상시키는 데 둠으로써 교회를 바라보는 일반인들의 인식[이 달라짐]
b) 교회가 그 사명을 수행할 때 일반인들이 더 잘 받아들이도록 전 교회가 함께 일함.
c) 이미지 인식의 통일성과 일관성
4. 지회와 연합회
지역 회중과 소통하는데 필요한 광범한 다른 기술(technologies), 지회 내 여러 나라에서의 교회에 대한 대중의 상이한 인식, 교회가 운영되고 있는 상이한 환경(contexts)에 적용된 소통 창구들과 접근 방법의 사용에 대한 필요성 등으로 인하여 전략의 후속 개발이 지회와 연합회 수준에서 지속되어야 한다.
다음을 추천한다.
a. 각 지회에 요청하여 䄞대 중점 문제”를 위해 개발된 참여 과정을 활용하고, 소통전략을 이행하고 개발하며, 홍보 전략 회의에 의한 검토를 위하여 전략 계획(strategy initiatives)에 관하여 보고하도록 한다.
b. 지회와 연합회 위원회에 요청하여 지회 관할 지역 내에서 홍보 전략을 이행하고 홍보 계획(/대책)에 대한 검토와 평가를 위한 측정 가능한 목표를 설정한다.
5. 대중매체 선교를 활용하는 기관들(미디어 센터와 출판소를 포함)
205        추천: 대중매체 개척선교를 활용하는 기관들에게 다음 사항을 요청한다(미디어센터와 출판소 포함)
a. 전략 진술과 일치하는 프로그램 개발에 의한 홍보 전략을 이행한다.
b. 비(非) 그리스도인이나 세속적인 청중들과의 소통의 핵심 역할을 받아들인다.
6. 1994-1997 계획 주기
a. 추천: 1994-1997을 위한 다음의 계획 주기(Planning Cycle)를 채택한다.
1) 행정상의 실행(/조치: action)
a) 1994 연례회의: 교회 지도력(리더십)에 관한 연구 문서로서 전략을 보급함
b) 1994 지회 연말 회의: 지회 연말 회의에서 연구 문서를 설명하고 예비 발표함
c) 1995 춘계 회의: 대총회 회기와 1995 연례회의에 전략을 추천하는 논의와 그 실행.
d) 지회 1995 연중 회의: 지회 연중 회의에서 전략을 발표함.
e) 대총회 회기: 대총회 회기에 핵심 전략을 토의하여 채택함.
f) 1995 연례회의: 세부 계획을 최종적으로 실행함.
g) 지회 1995 연말 회의: 지회 연말 회의에서 전략을 채택하고 이행함.
b. 이행계획
전략 이행은 다음을 요구한다.
1) 전략의 보급.
2) 전략을 이해하고 사용하기 위한 훈련.
3) 평가와 측정의 표준을 확립하기 위한 기본 연구.
4) 전략의 시험적 사용.
5) 특정 지역과 활동을 위한 전략의 지역화(contextualization).
6) 홍보의 표준으로써의 전략 채택.
이것은 수년의 기간이 걸릴 수 있지만 반면에 이러한 지역에서의 측정 가능한 결과는 이행 주기의 초기에 얻을 수 있다.
c. 추천:
1) 신설된 홍보 협의회에 요청하여 3년, 5년, 10년 이행계획을 최우선 순위로 발전시킨다.
2) 3년 이행계획을 정식(/공식) 계획이 마련될 때까지 잠정 계획으로 채택한다. 이 잠정 계획은 더 큰 교회력과 조화를 이루도록 해야 한다. ([진행]조정(coordination)의 일은 부회장의 책임으로 하여 홍보부와 홍보부장에게 조언하되 (대총회) 회장의 보좌역으로부터 일정 조정을 돕는다).
a) 1995
(1) 3분기: 전략을 이해하고 사용하기 위한 훈련 교육과정의 개발; 전략의 이행을 위한 1996 예산에서 예산상 준비.
(2) 4분기: 교회가 거의 혹은 전혀 활동하지 않는 지역에서 최소한 목표의 40퍼센트를 선택하여100개의 대상 지역(markets)에서 이루어진 기초 연구. 기초연구에서는 모든 지회에서 공통되는 10가지 기본 질문을 포함한다.
b)1996
(1) 1분기: 계획을 지역 상황에 맞추어 지역화하고 채택하는 방법에 관하여 기관들, 부서들, 그리고 세계 지회들이 1년간의 전략적 검토 착수. 1997년 1분기에 시작하는 이행을 위한 실행 계획을 개발함.
(2) 2분기: 위기관리계획에 대한 모든 세계지회로부터 받은 초기 보고들.  여기에는 다음의 네 가지 표준 구성요소가 포함된다.
(a) 성문화된 위기관리 규약.
(b) 지명된 대변인.
(c) 위기 상황에서의 명령 계통.
(d) 예상되는 위기 대응 전략들.
(3) 3분기: 전도 지역에서의 전략 [적용]의 결과에 대하여 모든 세계 지회들로부터 받은 초기 보고들. 여기엔 다음의 세 가지 표준 구성 요소가 포함된다.
(a) 전도(傳道)를 위한 노력에 앞서는 기본 연구.
(b) 전도를 위한 노력에서 전략 활용 방법을 요약.
(c) 전도를 위한 노력의 결과를 측정하고 평가하기 위한 연구.
(4) 4분기: 대중의 이미지 활동(public identity activity)에 대하여 세계 모든 지회로부터 받은 초기 보고들. 여기엔 다음의 세 가지 표준 구성요소가 포함된다.
(a) 대상 지역(markets)에서의 기본 연구.
(b)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가 기존하는 지역에서 대중 이미지의 3퍼센트 향상.
(c)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가 존재하지 않는 지역에서 대중 이미지의 5퍼센트 향상.
(5) 세 가지 시험적 계획(initiatives)에 대하여 1996년 연례회의에 보고함
(a) 위기관리.
(b) 전도.
(c) 대중 정체성(public identity).
(6) 1997년을 위한 지역적 이행 계획의 등록.
c)1997
(1) 1분기: 1997년 전반에 걸쳐 계속될 지역적, 지역화한 이행의 착수.
(2) 2분기: 이행 착수에 대하여 세계지회 및 교회 기관들이 1997년 연례회의에 제출한 보고.
(3) 3분기: 홍보 협의회에 의한 전략적 계획의 조사.
(4) 4분기: 1997년 연례회의에 지역적 계획의 진행(상황)에 관한 보고.
d) 1998
1분기: 각 지역에 의한 지역적 계획의 검토와 평가.
7. 홍보 전략 협의회
a. 추천: 다음과 같이 대총회에 [보낼] 홍보 전략 협의회를 임명한다.
1) 회원:
의장, 홍보에 선임된 부회장
서기, 홍보부장
의장과 서기 이외에 다양한 홍보 기능과 기술을 대표하는 15인, 그 15인에는 다음 인사를 포함한다.
각 지회에서 한 사람
홍보부 지도자
편집인
공보(Public Affairs) 및 종교 자유
방송목사들
기관의 홍보(Public Relations)
평신도 홍보 전문가들
2) 위탁 사항(Terms of Reference)
a) “질적 삶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그리스도 안에서 완성되는 희망”을 소통한다는 주제를 이행한다.
b) 실행 계획을 부서들, 지회, 기관들에 추천해서 전략과 일치하고 시종일관된(/긴밀히 결부된) 소통을 만드는(creating) 일을 도우라.
c) 지회나 기타 기관들에게 지회나 기타(/다른) 기관들이 연례회의 동안에 지회가 그 협의회에 제출한 문제를 풀기 위한 구체적 견해(idea)에 관해 보고하라.
d) 기관들과 지회들의 창조적인 홍보(/소통) 계획을 규명하고 보급하라.
e) 추천할 계획이나 아이디어를 개발하는데 있어서 그 협의회를 도울 수 있는 개인(/인사)들과 접촉하라.
f) 전략적 홍보 계획의 개발에 있어서 우선순위를 정하라.
g) 추천한 프로젝트와 계획의 이행에 드는 비용을 정하라.
h) 홍보 전략의 개발에 관한 지회의 보고를 받고 검토하라.
3) 행정상 토대(/기본)
a) 대총회 행정 위원회에 의해 구성되고 대총회 행정 위원회에 보고함.
b) 행정 위원회를 통해 대총회 전략 기획 및 예산 위원회에 보고한다.
c) 회의는 연례적으로 미국 메릴랜드와 세계 지회에 속한 장소들 가운데서 교대로 열 것이며, 대총회에서 여행 경비를 보조한다.

위원회로부터의 기타 추천서:
1. 대총회의 소통 구조
a. 추천:
1) 대총회 수준에서 홍보를 조직하여 그것이 홍보에 선임된 대총회 부회장의 지도하에 대총회장 업무의 일부분이 되게 한다 (도표 참조).
2) 홍보 업무와 더불어 일반적인 부회장의 역할을 다음과 같이 정의한다.
a) 대내외 홍보에 있어서 대총회의 전체적인 홍보 프로그램에 대하여는 대총회장에게 책임이 있다.
b) 재림교회 미디어 센터와 재림교회 세계 라디오의 운영위원회(/이사회)의 의장이 된다.
c) 홍보부서에 대하여 대총회장의 고문이 된다.
d) 선교 자각 사무소(Office of Mission Awareness)에 대한 대총회장의 고문이 된다.
3) 대총회를 대신하여 일반 대중과 매체에 대변할 권한을 다음과 같이 위임한다.
a) 행정부(administration)에 의하여 교회 대변인이 신중하게 선임되고 행정부에 의하여 명시된 기능들을 수행한다. [대변인의] 선임과 기능의 기준은 다음과 같다.
(1) 대변인은 대개 행정부의 일원이 아니어야 한다.
(2) 대변인은 행정부와 접촉한다.
(3) 대변인은 논의되는 문제에 대하여 정통한 사람이어야 한다.
(4) 대변인은 순전히(strictly) 조정 대책 본부(coordinating task force)와 협력하여 일한다.
b) 교회와 그 청중의 관심 영역을 취급하는 매체(media release)를 개발하는데 있어서 교회에 유용한 데이터베이스를 확립하기 위하여 자원그룹이 개발되어야 한다.
4) 대총회를 위한 홍보 체계를 세워서 대총회장과 홍보 및 홍보부장에 선임된 부회장이 그들에 의하여 결정된 정보의 내용, 시기, 발표 방법이 국제적/지역적 의미를 갖게 될 것인지, 교회 내부/외부일지를 결정하는 협의 과정의 일원이 될 수 있게 한다.
2. 추천된 부서의 기능들
a. 대총회에 요청하여 홍보부의 기능과 긴밀하게 관련이 있는 공보 및 종교 자유부(Public Affairs and Religious Liberty)의 기능들이 어떻게 조정될 수 있는지를 심층 연구하게 한다.
b. 대총회에 요구하여 한 기구를 만들어서 교회의 출판물이 홍보전략 내에서도 조정될 수 있게 한다.
3. 성경통신학교와 과정
추천: 성경통신학교에 대한 책임과 과정을 평신도선교회에 위임한다.
4. 전략 자료 추천:
a) 법인조직의 변화를 촉진시키는 영역에 있어서 특정한 훈련과 전문적 기술(/지식)을 가진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전문가들의 명단을 작성한다. 이러한 인사들 중 한 사람 혹은 그 이상의 봉사를 확보하여 홍보 전략 협의회와 함께 전략을 평가하고 필요한 기구를 신설함으로써 전략적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필요한, 희망하는(desired) 법인의 매입과 변화를 가져온다.
b) 자료 그룹을 만들어서 교회와 청중들의 관심 영역을 다루는 매체를 개발하는데 있어서 교회에 유용한 데이터베이스를 확립한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이 보고는 네덜란드 위트레흐트에서 열린 1995년 대총회 회기에 수용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