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의 사명 진술을 포함하는 교단 입장에 대한 공식 성명 지침 기타 문서들

흡연과 담배에 관한 성명

흡연과 담배에 관한 성명1세기 이상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는 건강을 파괴하는 중독성의 흡연의 성질에 관하여 청년들과 일반대중에게 경고해 왔다.
흡연은 세계에서 막을 수 있는 가장 큰 단일 사망원인이다. (모든 사회가 아니라면) 대부분 사회의 확고한 윤리적 개념 가운데 하나는  예방이 치료보다 낫다는 것이다. 흡연을 말할 때, 대부분의 국가들은 윤리적 역설을 직면하게 된다. 즉 수십 년간의 연구를 통하여 흡연이 갖는 건강위해요인의 명백한 증거가 제공되는 반면에, 담배산업은 종종 암묵적이거나 아니면 명백하게 정부의 지원을 받아 여전히 번창하고 있다는 것이다. 흡연의 윤리는 간접흡연에 의해 야기된 암 사망과 건강 위험에 대한 경고의 폭로(revelations)로써 더욱 더 심각하게 된다.
우리는 예방의 윤리가 모든 나라에서 모든 담배광고를 한결같이 금지하고, 비거주지의 공공장소에서의 금연에 관한 법률을 더 엄격하게 하고, 더 공격적이고 체계적인 공중교육과 담배에 대한 실질적인 더 높은 과세 등을 요구한다고 믿는다. 이러한 조처들은 매년 수백만[의 생명]을 구할 것이다.

___________________
이 성명은 1995년 6월 29일부터 7월 8일까지 네덜란드의 위트레흐트에서 열린 대총회 회기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대총회 행정위원회에 의해 승인되고 가결되었으며, 대총회장 로버트 S. 폴켄버그에 의하여 발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