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의 사명 진술을 포함하는 교단 입장에 대한 공식 성명 지침 기타 문서들

절제원칙에 대한 역사적 입장과 기부금에 대한 성명의 용납이 사회변화에 영향을 주다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의 아주 초기부터 절제는 주된 초점이었고 교회는 알코올성 음료와 담배 및 기타 약물의 내습(/침해)과의 투쟁에 있어서 주요역할을 담당해 왔다. 일부 기독교 교단들이 절제 사업을 축소해 온 반면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인들은 계속하여 주정음료와 담배 및 부적합한 약물의 사용을 강력하게 반대해 왔다. 해로운 물질을 끊는 일을 옹호하는 교회의 입장은 교회의 기본교리에 잘 확립되어 있다.

어떤 지역의 교회들에서 참된 절제원칙에 대한 장려가 느슨하게 되어가고 있음을 암시하는 증거가 있다. 이러한 [현상의] 진행은 알코올과 담배산업체들의 무자비한(/쉴 새 없는) 광고활동과 연결되어(/짝하여) 일부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인들이 이러한 부정적이고 은근한(/잠행적) 영향에 둔감하지 않았음을(/뚫리지 않을 수 없었음) 드러내었다.

이따금씩 제기되는 쟁점은 주정음료나 담배산업체가 종교기관에 제공하는 자금이다. 이 같은 자금제공은 교회에 의해 받아들여질 수 없으며, 또한 그 어떤 기관에 의해서도 제공되어서는 안 된다는 것이 바로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의 입장이다. 이 같은 돈은 인간의 불행으로 얼룩진 것이며, 주정음료(/알코올)산업의 경우에 “사람들의 영혼과 맞바꾸고 들어온”것이다 (엘렌 G. 화잇, 리뷰 앤 헤럴드, 1894.5.15).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의 복음명령은 악을 책망하는 것이며 그 “사업이 강도짓을 의미”하는 바, “불행과 파멸을 불러오는 독”을 제조하는 이들을 찬양하고 장려하는 것이 아니다(치료봉사, 337).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는 절제원칙에 대한 그들의 역사적 입장을 재확인하며 기본교리 제 21항을 뒷받침하는 정책들과 프로그램을 지지하며, 개 교인들에게 모든 형태의 주정음료나 담배 및 무책임한 약물의 사용을 자제하겠다는 평생의 헌신을 확인하고 보여주기를 요구한다. 1992년 연례 회의는 교회 내에 절제원칙의 부흥을 요구하고 개인들과 교회기관들이 식별 가능한(identifiable) 주정음료나 담배기업으로부터의 기부금이나 호의를 거절하도록 촉구한다.

_____________________
이 성명은 1992년 10월 11일 메릴랜드 주의 실버 스프링에서 열린 연례회의 회기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대총회 행정위원회에 의하여 승인되고 가결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