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의 사명 진술을 포함하는 교단 입장에 대한 공식 성명 지침 기타 문서들

가치에 관한 성명

우리의 가치 Our Values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가치들은 성경과 예수 그리스도의 생애를 통하여 제공된 하나님의 계시에 뿌리를 두고 있다. 성경예언, 특히 예수님의 재강림 직전 선행되는 시간예언들에 관한 이해를 통하여 우리의 정체성과 부르심에 대한 의식이 자라난다. 결과적으로 모든 삶은 성장의 경험이며 하나님과 및 그의 왕국과 관련된 실증(demonstration)이다.

우리의 사명감은 모든 사람이 [그들의 처한] 상황에 관계없이 하나님께 무한히 가치 있는 존재이며 그리하여 마땅히 존중과 귀중히 여김을 받아야 한다는 깨달음에 의해 일깨워진다. 하나님의 은혜를 통하여 모든 사람은 교회 가족의 다양한 활동에 필요하며 또 그 [활동을 감당할 수 있는] 은사를 부여 받는다.

다양성과 개성 그리고 자유에 대한 우리의 존중은 공동체에 대한 경의(regard)에 의해 가늠된다. 우리는 하나이다.  즉 우리는 세계적인 믿음의 가족으로서 도덕적인 품행, 상호간의 존중, 그리고 사랑의 봉사를 통하여 우리가 사는 세상에서 하나님의 통치를 나타낸다. 하나님께 대한 우리의 충실함은 그의 몸인 교회에 대한 지원과 헌신을 필요로 한다.

________________________
이 성명은 2004년 10월 10일 메릴랜드 주의 실버 스프링에서 가진 연례회의 회기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대총회 행정위원회에 의하여 승인되고 가결되었다.